본문 바로가기
깨알 팁

수건 쉰내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 과탄산소다 대신 이것 넣으세요

by 참깨비 2025. 2. 28.

안녕하세요 참깨비입니다.

 

빨래를 하다 보면 쉰내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항상 젖어있는 수건은 아무리 빨아도 빨아도 쉰내가 계속 나는 경우가 있죠?

 

저도 얼마 전까지 수건 빨래를 하면 어떤 날은 나고 어떤 날은 안 나고, 혹은 같이 돌렸는데도 몇 개는 나고 몇 개는 안 나고 이런 경우가 자주 있었는데요.

 

그래서 어머니의 지혜를 빌리고자 전화를 했더니

 

"엄마가 링크 하나 보내줄 테니까 이거 사서 세탁기에 물 받고 이거 종이컵 한 컵 넣고 한 시간 정도 뒀다가 빨래해 봐. 과탄산소다보다 더 잘 녹고 냄새도 더 안 나는 것 같아"

 

라는 답변을...

 

이 제품은 바로바로

 

탄산소다

 

과탄산소다로 쉰내 잡는다는 건 익히 들어 알고 있지만 탄산소다는 뭐지? 하실 수 있을 텐데요.

과탄산소다로 빨래를 할 때 잘 안 녹아서 빨래하고 나면 과탄산소다가 덩어리 채로 나오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탄산소다를 넣고 빨래를 하니 확실히 덩어리지는 게 하나도 없고 또 냄새도 확실히 잡아주더라고요.

 

탄산소다 제품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괜찮지만 혹시라도 제가 구매한 제품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글 맨 밑에 링크 첨부해 뒀습니다!

 

수건 쉰내 잡기 3단계!

 

1. 사용한 수건은 잘 말린 뒤에 빨래를 한다.

 

수건을 사용하고 그냥 화장실에 방치하거나 빨래통에 던져버리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하지 마시고 완전히 건조시킨 이후에 빨래를 진행해 주도록 합니다!

 

2. 탄산소다를 한 컵 부은 후 녹이고 불려준다.

 

귀찮아서 바로 돌려도 경험상 냄새가 사라지긴 합니다만 그래도 완전히 사라지기 위해서는 한 시간 정도 기다려주시는 게 좋습니다.

(혹시 귀찮아서 바로 세탁기를 돌릴 예정이라면 아무리 잘 녹는 탄산소다라고 하더라도 시간이 짧아 잘 안 녹는 경우가 있으니 찬물 세탁이 아닌 온수 혹은 미온수로 세탁을 진행해 주세요!)

 

3. 햇볕에 수건을 말린다.

 

라고는 했지만 날씨가 추운 겨울 혹은 옥상이나 마당이 없는 집 같은 경우에는 햇볕에 말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도 물론 그렇고요 ㅠㅠ

그래서 이 부분은 해주면 너무 좋지만 못한다면 패스하도록 합니다!

 

 

한 줄 요약

'수건 사용하고 잘 말리고 탄산소다 잘 녹이고 불린 뒤에 세제랑 섬유 유연제 넣고 세탁기를 돌려라!' 입니다.

 

.

.

.

 

저는 크게 생각하고 있지 않고 살았는데 어느 날 저희 집에 동생이 놀러 오더니


"이거 수건 냄새가 심상치 않은데...? 온몸이 썩는 기분이야"

 

라는 충격적인 말을 남기고 떠나서 그 뒤로 수건 쉰내를 잡아야겠다 싶어 노력을 한 결과 다행히 쉰내를 잡고 지금은 냄새 없는 수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이상 수건 쉰내 제거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수건뿐 아니라 양말, 속옷 등 쉰내 나는 빨래에 모두 적용 가능한 내용이니 참고해 주세요!

 

 

추가로 제가 사용하는 제품을 구매하시거나 상세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블레싱홈 미국 탄산소다 2kg 빨래 쉰내 꿉꿉함 기름때 제거 세탁 첨가제 워싱소다, 2kg, 1개 - 다목

현재 별점 4.7점, 리뷰 1412개를 가진 블레싱홈 미국 탄산소다 2kg 빨래 쉰내 꿉꿉함 기름때 제거 세탁 첨가제 워싱소다, 2kg, 1개!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다목적세제 제품들을 확인해보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